-
먼저 나를 보자!
그리고 다른 사람들을 보자!
먼저 나를 비판하자!
그런다음 다른 사람들의 언행을 살피자!
먼저 내 주위를 둘러 보자!
그런 다음 혹 내가 실수한 적은 없었나를 뒤돌아 보자!
끊임없이 반성하고 자신을 내려 놓자!
그런 다음 두 팔을 벌려 나보다 못한 사람들을 얼싸 안자!
그러면 혹 나의 인생이 성공적이 아니었다는 말은 몰라도 후회는 없었다는 평을 받게 될 터이니까...!
결국 모든 것은 나로부터 시작되는 것,,,
그리고 그것을 깨달은 사람만이 진솔한 의사소통을 할 수가 있다...!
'나의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림제2주일, 인권주일을 맞이하면서... (0) 2015.12.05 생일 (0) 2015.12.03 증오하지도 두려워 하지도 맙시다. (0) 2015.11.23 움베르토 에코의 [장미의 이름] 중에서 (0) 2015.11.21 It's hard time...! (0) 2015.11.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