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느덧대림시기(대강절기)를다보내고성탄을맞이하게되었다.그리고사람들은이제메리크리스마스와신년인사를보내며기쁜마음으로성탄을맞이한다.물론모두가그런것은안지만말이다---!저멀리중동에서시작된절기가왜전세계사람들이환호하며즐기는절기가되었을까하고생각해보면우리는역시한마음으로구세주의성탄을기다렸던이스라엘사람들의마음을다시금되새겨보게된다.우리는지금도혹구세주의출현을기다리며하느님의말씀에목말라했던그들처럼이세상을구원할그누군가를기다리고있지는않은가를내심생각해볼일이다---!
그리고그누군가가빨리와서우리와세상을구원해주길바라는것인지도모른다.그렇지만어떤사람도그러한소식을들은바는없고들리는소식은전쟁과기아,난민과재난의소식뿐이니우리는그때마다실망을하게된다.하지만재앙의소식과체험이오히려기대감을더크게만드는것같고역시사람들은새해에는보다나은날들이이어지기를바라며한해의묵은때를벗기는심정으로인간이되어오신하느님의등장을바라는것같다.각설하고우리는자신의마음속에주님이임해야하고자신의마음속에하느님이오셔야함을망각하고있는것은아닌가를다시금생각하게된다---!2000여년전그리스도예수가베들레헴의외양간에서나신것처럼우리들의마음에그가와야한다.그것이진정한의미에서의성탄이다.성탄전날의오후그런생각을하며기쁜마음으로성탄을맞이하시기바란다---! 온누리에평화!
'나의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새해가 밝았습니다-근하신년 (0) 2016.01.01 지난 시간들을 되돌아 보며...-구의동성당에서 성체조배를 마치고- (0) 2015.12.26 한해를 보내며-삶은 계란이다...!(김수환 추기경님 말씀 중에서) (0) 2015.12.22 무제-춘야원도리원서(이백의 시 중에서) (0) 2015.12.19 대림제2주일, 인권주일을 맞이하면서... (0) 2015.12.05